본문 바로가기
예능 드라마 방송 영화 연예계 리뷰 및 이슈

환승연애2 이나연 자신의 유튜브 채널 통해 남희두와의 연애 이야기 공개. 부모님 몰래 남희두와 해외 여행 간 사연 공개. 진솔한 연애 상담까지.

by 리사그릿 2023. 2. 18.

■ 환승연애 2의 이나연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일 단 이나연'에 연애 상담을 해주면서 남희두와 연애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이나연은 연애 상담을 통해, 이나연 특유의 사연에 진심으로 공감해 주면서도 유쾌하고 진솔하게 조언해 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환승연애2의-이나연-인스타-사진
환승연애2 이나연 인스타 사진
이나연-인스타그램-사진
이나연-인스타그램

1. '환승연애2' 이나연이 직접 커플들의 고민을 상담해 주었습니다. 

2023년 2월 17일 이나연의 유튜브 채널 '일단이나연'에는 "내 이름은 수지가 아닌데~ 자꾸만 실수로 수지라 부를 때"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되었습니다. 


이날 이나연은 "제가 커뮤니티에 글을 올렸는데 한시간만에 거의 한 700개가 쌓이고 지금 거의 1500개 정도 있다. 좀 당황했다. 한 50개 정도로 생각했는데 많은 분들이 고민을 가지고 계신가 보다"라며 

 

"오늘은 눈에 봤을때 정말 해결해드리고 싶다는 고민을 골라서 상담해 드려고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유튜브-채널에서-연애-상담-중인-이나연-사진
유튜브-채널에서-연애-상담-중인-이나연

특히 그는 "사연을 읽었는데 읽으면서 너무 스트레스 받더라. 짜증 난다. F가 맞나 보다. 너무 화나서 꿈에도 나왔다"라고 사연에 과몰입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2. 이후 이나연은 사연들을 읽고 자신의 생각대로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그러던 중 "남친과 6년 만에 재결합했는데 나이가 23인데 10시 통금이다. 부모님께 허락받고 여행 갈 수 있는 방법이 있냐"는 사연이 나오자,

 

이나연은 "저도 집이 진짜 엄했다. 지금 엄마가 옆에 계신다. 엄마를 옆에 두고 부모님 몰래 여행가는 법을 말을 해줘야 되냐"라고 당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러자 옆에서 이나연의 어머니는 "불어봐"라고 말했고,

 

희두와-여행에-대해서-얘기하는-이나연-사진
희두와-여행에-대해서-얘기하는-이나연-사진

이나연은

"저도 통금이 10시-11시였다. 학교 행사면 12시 이정도였고, 엠티도 잘 안 갔다. 여행도 희두랑 이번에 다낭 갔다 온 게 태어나서 처음으로 허락받고 갔다 온 거다.

 

그만큼 빡셌는데 그런 제가 4년 동안 여행 한 번도 안 갔겠냐"라고 의미심장한 말을 했습니다.

그러자 이말을 듣고 어머니는 "갔어..?" 라며 충격을 받았고,

 

이나연은

"갔다. 제가 한 번도 안 갔겠냐. 가긴 갔다"라고 사연을 털어놓았습니다.

 

그는 "사람 사는게 다 똑같죠. 엄마가 너무 째려본다"며

"근데 사실 단둘이 가는 건 어려웠다. 저는 난이도가 극악이었다. 엄마가 맨날 영통을 걸어서 보통 친구들이랑 같이 갔다.

친구들의 커플 아니면 다같이 가거나 학교에 일이 있거나 엠티를 간다거나 이런 식으로. 엠티가 하룬데 이틀 간다고 하거나 이런 식으로 거짓말했다"라고 설명을 했습니다.

 

 

 

 

3. 나연의 어머니는 "많이 갔었어?"라고 은근슬쩍 물었고,

 

이에 이나연은 "아니,근데 엄마가 다 아는 거다. 스키장, 빠지 이런 것들"이라고 털어놓았습니다. 

 

어머니는 "다 갔는데 거기 희두가 있었던거냐"고 말했고, 이나연은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이나연은

"사실 저는 지금 나이도 나이지만 희두랑 워낙 오래 만나다 보니 가족끼리도 신뢰가 두터워서 제가 어디밖에 있어도 희두랑 있겠거니,

술을 마셔도 희두가 잘 챙기겠거니 하면서 놔두시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엄마의 걱정을 희두한테 넘긴 것 같다. 책임전가처럼"이라고 말했고, 이에 어머니는 "맞아~"라고 인정하셨습니다.

 

이어서 이나연은 

"근데 하지마라. 왜냐면 다 걸린다. 엄마가 사실 다 알고 계셨는데 모른 척해주셨을 거다"라며

 

연애-상담-해주는-이나연-사진
연애-상담-해주는-이나연

"제가 가장 추천하는건 남자친구를 부모님께 인사시켜서 친하게 하는 거거나 친구랑 단체로 가서 단체사진을 찍는 게 가장 효과적이다.

통금은 제가 21살때 24살 선배한테 통금 고민을 털어놓은 적 있다. 그 선배가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포기한다'라고 했는데 진짜 그렇더라. 포기가 아니라 저에 대한 신뢰가 쌓인 것"이라고 조언해 주기도 했습니다. 

또 

"이제는 제가 아침에 들어와도 '속은 괜찮니?'이러시고 제가 어떤 사고를 친다거나 그러지 않는 사람이라는거 아니까 통금이 없어졌다.

물론 제가 이제 28살이니까 통금이 있을순 없지만 24, 25살부터는 통금이 거의 없어진 것 같다"며
"꾸준히 신뢰를 쌓아라. 시간이 약이다. 부모님도 지친다. 언제까지 날 그렇게 하겠냐"라고 말했고,

 

어머니 역시 "맞아 나도 늙었어~" 하시면서 공감하는 모습을 보이셨습니다.





 

4. 그런가 하면, 이나연은 '나연X희두같은 사랑'을 하는 사연을 보고 "혹시 희두니? 과거의 희더구나 이나연이 아닐지. 어렸던 희두와 나연의 모습을 적절하게 섞어놓은 것 같다. 너무 똑같아서 놀랐다"며 크게 공감하기도 했습니다.

이나연은

" '너는?'-'너도 그렇잖아', '나 서운해'-'너도 그랬잖아' 그 말이 뒷골땡기는거 나도 안다. 그 얘기는 나중에 하던가 지금 내가 당장 서운하다는데 미안하다는 게 그렇게 어렵냐. 근데 나도 그러니까.

연애-상담-해주는-이나연-사진
연애-상담-해주는-이나연

이런 것들은 한 명이 먼저 노력을 해야 하는 것 같다. 그 사람이 노력해야 다른 사람도 고마움을 느끼고 노력하게 되고. 사실 둘 다 노력해야 한다.

 

저는 '서운해' 했을때 '너도 그러잖아'라고 하면 처음에는 뒷목 잡고 싸우고 난리가 났는데 그때 한번 꾹 참는 거다. '그렇게 이야기하면 더 서운해.

네가 기분 나쁘더라도 서운한걸 먼저 사과해 줬으면 좋겠어'라고 초등학생 대하듯이 어르고 달래서 대화를 조금씩 하면서 이해시켜야 하는 것 같다"라고 조언해 주었습니다. 

이어 

"생각보다 여자를 이해 못하는 남자도 많더라. 최대한 좋게 좋게 대화를 많이 하고 말로 어르고 달래야 하는 것 같다. 

싫으면 때려치우면 되는데 그렇지도 않지 않나. 같이 있을때 좋은 순간도 많고 어차피 맞춰가야 하는 거라면  좋게 좋게 이야기하면 좋겠다"며 

 

"항상 말을 조심하게 되더라. 처음에는 조심하면 불편하지 않나. 그게 어느 순간 체화되고 사실 그렇게 말하는게 맞다. 남자친구랑 얘기하다 보면 편하다 보니 막대하게 되더라.

나는 그렇지 않아도 상대방이 그렇게 느낄수 있다. 그런 오해가 쌓이지 않게 말도 조심하고 쌓인 게 있으면 좋게 얘기해라"라고 말했습니다. 

이나연은 

"자존심이 뭐가 중요하냐. 내가 먼저 미안하다 하냐, 니가 먼저 미안하다 하냐 그게 뭐가 중요하냐. 바뀌는 게 중요하다. 

그게 답인것 같다. 자존심 부리지 말고 좋게 얘기하고 어르고 달래가면서 서로 사랑해라. 

저는 요즘 그런 것 같다. 그래서 요즘은 거의 그런 일로 싸우는 일은 없는 것 같다. 

 

그리고 '나 서운해' 하고 귀엽게 넘어가기도 한다. 참고 얘기하면 상대도 알아주고 웃음으로 승화시키는 경우도 있더라"라고 자신의 경험담과 느낌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희두와-잘-만나고-있는-이나연-사진
희두와 잘 만나고 있는 이나연

 

 

 

 

 

5. 마지막으로 이나연은

"많은 분들이 희두랑 같이 해달라고 하는데 좋은생각같다. 재밌을 것 같다. 그런데 희두가 외국에 있어서 안되고 여유가 된다면 한번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사실 사랑이라는게 너무 어렵고 힘들지만 그만큼 우리에게 소중하고 중요한 것들이지 않나. 행복함을 훨씬 더 많이 주는 게 사랑이 지 않나.

그러니까 아무리 힘들고 지쳐도 자기 자신을 사랑해라.

 

 

남을 사랑하고 누굴 사랑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나를 사랑해야 남도 사랑할 수 있고 남자친구도 사랑할 수 있다.

절대 자기자신을 놓치지 마라. 힘들 때마다 제가 웃겨드리겠다. 저 보러 와달라"며

"행복한 사랑하세요"라고 사랑스럽게 마지막 인사를 했습니다. 

커플-화보를-찍은-남희두와-이나연-사진
커플-화보를-찍은-남희두와-이나연
카페-데이트-즐기는-이나연과-남희두-사진
카페-데이트-즐기는-이나연과-남희두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