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종 폭행 의혹에 휩싸인 황영웅이 하차한 불타는 트롯맨의 최종 우승은 손태진에게 돌아갔습니다. 2023년 3월 7일에 방송된 불타는 트롯맨에서는 결승 1차전에서 1위를 차지하며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던 황영웅이 하차하고 톱 7이 결승 2차전을 벌였습니다.
1. 마지막 경연날 유력한 우승후보인 황영웅이 상해전과와 학교, 데이트폭력 등의 구설로 하차, 총 7명이 최종 경연을 벌였습니다.
손태진은 결승 1차전에서 황영웅에 이어 2위에 오른 상태였습니다.
손태진은 중간 순위 1위로 결승 2차전을 시작했습니다.
경연을 앞두고 손태진은 말레이시아에 있는 부모님의 응원을 받았습니다.
부모님이 손태진을 응원하기 위해 깜짝 귀국한 것이었습니다.
손태진의 '상사화'는 연예인 대표단 점수 65점 만점에서 63점 최고점을 받았습니다.
인생곡 미션에서 남진의 ‘상사화’로 외국에 있는 부모님을 비롯한 가족을 향한 마음을 전했고, 연예인 평가단은 '레전드 무대'라며 극찬했고 기립박수를 받았습니다.
불타는 트롯맨 출전 초반 손태진은 서울대 성악가 출신으로 가수 심수봉의 외종질이란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심수봉은 손태진의 이모할머니로 외조카 손자를 응원하기 위해 44년 만에 예능에 출연해 손태진을 응원하기도 했습니다.
손태진은 기쁨의 눈물을 흘리면서
"노래하는 인생의 책에서는 소개글밖에 안 됐다고 생각한다"며
"세대와 시대를 아우르는 음악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트로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또한 그는
"감사한 마음만 가득 든다. 여기까지 오게 된 건, 혼자서는 절대 불가능한 일이었다. 멋진 프로그램을 만들어준 제작진, 처음부터 끝까지 아낌없는 조언을 해준 대표단 선배들에게 감사드린다.
불타는 트롯맨을 통해 배운 게 정말 많다. 노래하는 인생의 소개 글이 만들어졌다. 장르를 떠나 우리에게 웃음과 행복을 주는 것이 바로 음악이다. 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습니다.
우승한 손태진에게는 경연 단계마다 누적된 최종 상금 6억 2000만 원이 주어졌습니다.
또한 그는 4000만 원 상당의 각종 부상과 설운도가 작곡한 우승곡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번 우승은 손태진이 2017년 JTBC 팬텀싱어 시즌1에서 결성한 팀 '포르테 디 콰트로'로 우승한 후 두 번째 경연 프로그램 우승입니다.
불타는 트롯맨 2위는 신성, 3위는 민수현, 4위는 김중연, 5위는 박민수, 6위는 공훈, 7위는 에녹이 차지했습니다.
2. 불타는 트롯맨은 대한민국을 트로트 열풍으로 물들인 TV조선 '미스트롯'·'미스터트롯'을 만든 서혜진 PD가 회사를 나와 독립 제작사를 차린 뒤 내놓은 프로그램으로 시작부터 화제가 된 프로그램입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첫 회 시청률은 8.3%로 MBN 역대 예능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시작은 좋은 출발을 했습니다.
하지만 출연자 가운데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황영웅이 독보적인 인기를 얻으며 프로그램도 화제가 됐지만, 과거 폭행 전과와 학교폭력 의혹 등이 잇따라 터지면서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되었습니다.
논란이 지속되는 가운데 황영웅이 하차하지 않고 결승 1차전까지 출연하는 것이 방송되면서 비판 여론이 거세졌고, 결국 황영웅은 결승 2차전에 나오지 않고 자진 하차했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우승 후보의 하차로 불타는 트롯맨은 프로그램의 공정성과 신뢰도에 타격을 입었고, 황영웅 팬들의 불만까지 터져 나오며 위기를 맞게 되었습니다.
불타는 트롯맨 최종회 시청률은 1부 14.8%, 2부 16.2%, 3부 15.6%로 자체 최고 시청률 10회의 16.6%을 뛰어넘지 못했습니다.
이는 최종회에서 우승자가 가려지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는 이례적인 일입니다.
'불타는 트롯맨'은 스핀오프 프로그램과 전국투어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3. 손태진은 서울대 성악과를 졸업한 성악가 출신으로 베이스 바리톤 겸 크로스오버 4 중창 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의 멤버이기 합니다.
포르테 디 콰트로는 팬텀싱어 시즌1의 우승팀입니다.
손태진은 서울대학교 성악과 졸업 후, 동 대학원 생활과 유엔젤보이스 그룹 활동을 병행하던 중 JTBC 팬텀싱어에 출연하여 최종으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그는 지속적으로 포르테 디 콰트로 공연과 개인 활동을 이어오던 중 2022년 12월에는 불타는 트롯맨에 36번으로 출연해 최종 우승까지 차지했습니다.
◆황영웅 과거 자폐 학우 학폭과 일진 행세 폭로 나와 ◆
황영웅 자폐 학우 학폭 추가 폭로 주장, 목 조르고 배 가격 울산에서 일진 행세 하급생들 폭행 추
■불타는 트롯맨의 강력한 우승 후보 황영웅이 상해 전과에 이어 울산 일진설이 추가 폭로되면서 논란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2023년 2월 23일 유튜버 이진호는 황영웅과 관련한 추가 학폭 제보
syreviewer091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