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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2 감독인 제임스 카메론은 어떻게 속편의 왕이 되었을까요?

by 리사그릿 2022. 12. 21.

제임스 카메론(James Cameron)은 1998년 "타이타닉( Titanic )"이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을 때 " 나는 세계의 왕이다(I'm the king of the world)"라는 대사를 인용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Cameron 감독 앙코르의 오너 롤에 있는 "터미네이터 2: 심판의 날" – 그는 합법적으로 속편의 왕이라는 타이틀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1. 이 영화들은 각각 첫 번째 영화가 개봉된 지 7년 후에 나왔고, 둘 다 뒤따르는 여러 속편을 위한 길을 닦았습니다. 각각의 경우에 Cameron(세 가지 모두에 대해 각본을 작성하거나 공유함)은 기존 템플릿을 단순히 복제하는 대신 영리하게 확장했으며, 아마도 가장 인상적인 것은 Ridley Scott 이 감독한 영화를 기반으로 한 "Aliens"입니다.

"외계인"의 유령의 집 콘셉트 이후, 속편은 외계 생명체의 복잡한 벌레와 같은 역학을 도입하는 것을 포함하여 보다 모험적이고 근육질의 전투를 위해 해병대를 호출했습니다. Cameron은 Arnold Schwarzenegger의 캐치프레이즈를 내뿜는 사이보그가 직면한 새롭고 다른 기계화된 위협을 도입하여 원래의 악당을 영웅으로 바꾸어 "심판의 날"의 공식을 유사하게 수정했습니다.

두 번째 "터미네이터"는 또한 모양을 바꾸는 액체 로봇으로 컴퓨터 생성 시각 효과의 세계로의 대약진을 기록했으며, 이는 "쥐라기 공원"의 토대를 마련하고 뒤이은 기술적 폭발을 일으켰습니다. "아바타"도 그 공을 발전시켰고, "물의 길"은 디지털 영화 제작의 지평 측면에서 다시 한번 골대를 움직인 것처럼 느껴집니다.

제임스 카메론은 이 분야의 궁극적인 선구자입니다.

제임스-카메론-감독과-그의-아내-수지-에이미스-카메론-사진
제임스 카메론 감독과 그의 아내 수지 에이미스 카메론



 

 

2. 최근 시카고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Cameron은 다음과 같이 속편에 대한 자신의 접근 방식을 요약했습니다. 예상하지 못한 방식으로 뒤죽박죽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Cameron이 각 영화를 구성하는 방식을 거의 지나치게 단순화합니다. 특히 너무 많은 속편이 "관객에게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제공합니다"부분을 고수하고 거의 거기에서 멈출 때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외계인"의 경우, 외계인 숙주로 변할 수 있는 속이 쓰릴 것 같은 전망에 대한 맛(기본적으로 섬뜩한 상기)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의 대부분은 시고니 위버(Sigourney Weaver)의 리플리가 액션 영웅일 뿐만 아니라 대리모가 되어 더 깊은 감정적 측면으로 영화를 접지하면서 ​​공포보다 더 찢어지는 스릴러입니다.

기술적인 발전과는 별개로, 새로운 "아바타"의 주요 특징은 중앙 부부에게 가족을 제공하고 이러한 역학 관계를 탐구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고유한 문화를 가진 완전히 새로운 클랜을 도입하는 동시에 나이가 많은 형제자매와 그들의 전사 부모에 필적하려는 아이들이 포함됩니다.

아바타-물의-길-주인공과-그의-자녀들-사진
아바타 물의 길에서 주인공과 자녀들


영화에 "2"가 붙은 것을 축하하는 것은 명백하지는 않더라도 암시적으로 창의성을 포용하는 것처럼 들리지 않을 수 있지만 속편의 예술은 단순한 학문적 연습 그 이상입니다.

 

옵션의 확산에 직면하고 친숙함의 편안함에 집착하고 이전에 효과가 있었던 것을 복제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그 수준에서 무시할 수 없는 영화 제작의 불가피한 사분면입니다.

 


Cameron은 이러한 역학 관계를 이해하지만, 그것이 그의 월계관에 안주하거나 속편을 다른 소비자 제품처럼 취급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른 캔에 담긴 코카콜라를 제공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것은 기술적으로 그를 왕으로 만들지는 못하지만 할리우드의 현재 수학 측면에서 특정 종류의 왕족이 되는 티켓입니다.

'아바타: 물의 길'은 12월 16일 미국 극장에서 개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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